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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cel

실무 엑셀 활용 팁

by Brayden_ 2020. 9. 29.

엑셀은 현대 직장인의 업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반자다

잘 활용할수록 업무의 속도와 완성도의 차이가 커진다

실무에서 엑셀의 활용도를 올리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.


#1 단축키를 활용하자

엑셀의 숙련도를 위해 단축키를 적극 활용하자.

엑셀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단축키 이외 개개인에 맞도록 설정도 가능하니

이 부분도 활용해보자. 한 번 셋팅한 이후 양식파일 저장을 통해 다른 PC에서 불러와서 사용이 가능하다.

마우스를 활용할 때 보다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업무에 소요되는 문서 작업의 속도를 대폭 상승 시켜 준다.

가장 단순하게 글자 색 변경, 크기 변경, 셀 채우기 색 변경 등에서도 마우스로 왔다갔다하면서 변경할 때 보다

키보드로 하는게 훨씬 빠르고, 단축키를 하나 둘 활용하다보면 마우스를 거의 쓰지 않게 된다

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마우스를 사용할 때 보다 이 부분이 피로도도 더 적은 느낌이다.

처음에는 손에 익지 않을 수 있지만, 확실히 더 편하고, 빠르다.


#기본적인 함수 이외 여러 함수를 사용해보자

SUM, AVERAGE, VLOOK UP 등 많이 활용되는 함수 이외에도 이런 것도 함수로 되지 않을까? 하는 의문으로

접근하고 여러 함수들을 접하면서 활용하다보면 엑셀 숙련도를 지속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으니, 

엑셀의 여러 함수들을 적극 활용해보자.

생각보다 엑셀 함수로 가능한 부분이 많다. 다만 어떤함수들이 있는지와 어떻게 쓰는지를 모를뿐..

함수를 활용해서 조금 더 간편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자.


#3 예제 활용

새로운 엑셀 함수를 활용할  때, 간단한 함수의 경우 금방 적용이 가능하지만 여러 함수를 복합적으로 활용하거나, 

선택 조건이 많은 함수의 경우에는 오류가 발생하거나 원하는 값이 출력 되지 않을 수 있다.

이러한 경우 예제들을 적극 활용하자.

예제는 시중에 있는 엑셀 활용 책들을  활용해도 좋고, 인터넷에서도 자세하게 설명돤 블로그, 글들이 많으니

이러한 것을 활용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, 적용 및 변형 하여 사용하면 된다.

그리고 여러 함수들을 복합적용해서 출력하는 경우 다른 문서 작성, 업무 진행 시 다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으니

별도로 모아서 저장하고 재 활용할 수 있도록하자.


엑셀을 잘 활용하면 문서 작성 업무의 편의, 숙련, Lead Time감소를 모두 챙길 수 있다.

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 새로운 부분을 활용하다보면 엑셀 활용능력은자연스럽게 늘게 될 것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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